위러브유는 반짝반짝/위러브유는 반짝반짝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물 절약 환경 캠페인-대한뉴스

별빛. 2013. 2. 19. 00:42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물 절약 환경 캠페인-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

제 12회 새생명 사랑의 가족걷기대회

 

 

 

 

 

 글로벌 복지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이하 위러브유)가 개최한 제12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는 아시아, 아프리카 등 식수난에 허덕이는 지구촌 국가들에 물펌프 설치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배우 이순재(위러브유 후원회장), 이배근 한국청소년진흥센터 이사장, 박영광 세종병원 회장 등 각계 인사들을 비롯해 탤런트 김성환, 가수 윤태규, 이승훈 등 연예인, 주한 외교관 관계자들도 가족과 함께 동참했다.

 

 

 


 

 

깨끗한 물이 부족해 생명의 위협을 겪는 지구촌 이웃을 돕고 시민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200여 명의 대학생들이 나섰다. 지난 9일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1만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물 부족 국가에 사랑의 물펌프를 지원하는 대규모 행사에서 환경보호 캠페인과 체험관을 운영하며 시민들의 동참을 이끌어냈다.


이날 대자연은 시민들이 직접 환경보호 캠페인에 참여해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친환경에너지관, 에코관, 물 절약관, 녹색홍보관 등 다채로운 테마를 준비했다. 태양열판을 이용한 팝콘 튀기기로 친환경에너지를 소개하고, 자갈과 돌멩이 등을 이용한 간이정수기를 통해 오염된 물을 정수하는 복잡한 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표현했다.

 

친환경 립밤, 친환경 비누 만들기, 인간동력자전거 체험 등 가족과 함께 참여한 시민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도 했다. 대자연 회원들은 샤워할 때 짧게 씻기, 설거지는 필요한 만큼만 물을 받아서 하기 등 생활 속 실천방법을 경쾌한 노래로써 표현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