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러브유는 반짝반짝/위러브유는 반짝반짝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 추석맞이 강원도 두메산골 이미용 자원봉사

별빛. 2013. 3. 12. 23:48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 추석맞이 강원도 두메산골 이미용 자원봉사

                                                                                                       2005-09-08(영월=연합뉴스)

 

8일 새생명복지회(현.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  '추석맞이 두메산골 이.미용 자원봉사단'이 폐광촌인 강원도 영월군 하동면 주문마을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산골마을의 주민들을 위해 복지단체가 이·미용 무료봉사를 하기로 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주인공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  소속 이·미용 자원봉사단으로 이들은 8일 영월군 하동면 주문2리를 찾아 60여명의 주민들의 머리를 손질해 주고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주문2리는 주민 대부분이 60~70대 노인들인데다 마을에는 이·미용실이 없어 머리를 하기 위해서는 30~40분이상 걸리는 읍내까지 나가야는 불편을 겪어왔다.


김흥식 주문2이장은 “마을 주민들을 위한 이·미용 봉사는 올 봄 영월읍의 미장원에서 다녀간 뒤 처음”이라며 “추석을 앞두고 따스한 손길을 느낄 수 있어 흐뭇하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 의 박기선씨는 “봉사활동은 지역 주민들에게 베푸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회원들이 이웃들에게 한 발짝 다가가는 기회”라며 “회원들이 평소 배운 이·미용 기술이 꼭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마음이 뿌듯하다”고 했다.